골든씰 효능

카테고리 없음 / 2019. 11. 28. 16:02

골든씰은 미국이 원산지이며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한다. 과거에는 미국의 낙엽수림 동쪽에서 대량으로 서식했다. 일반명에서 '골든(golden)'이라는 이름은 다육질 땅속줄기의 속살이 밝은 노란색인 데서 유래했다. '씰(seal)'은 뿌리줄기의 뒤틀리고 주름진 표면에 있는 작고 둥근 무늬가 봉투 입구를 봉인할 때 왁스 위에 찍었던 장식용 봉인 도장의 모양과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은 골든씰을 아름답고 밝은 노란색 염료를 만드는 데 이용했다. 


의학적 용도

+소화제

+설사

+항미생물제


우드랜드 골든씰은 북아메리카 토착 식물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동부 지역의 원주민들이 널리 사용했다. 미국에서는 골든씰이 1830~1955년 내내 공식적인 약재로 사용되었다.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는 파크데이비스, 일라이릴리, 스큅 등 많많은 제약회사들이 골든씰을 제조해 판매했다. 골든씰은 오늘날까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허브 치료제이며, 특히 위장 질환 치료에 인기가 많다. 메디컬 허브 연구에서는 과거를 돌아보는 작업이 도움이 될 때가 종종 있다. 과거에 명확히 입증된 사례들을 바탕으로 최근 시카고 대학교 과학자들은 시험관 연구를 통해 골든씰 추출물이 다양한 종류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대부분의 소화성 궤양과 위암을 일으키는 세균이다. 골든씰의 약효에 영향을 미치는 화합물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감염을 막아 주는 역할을 주로 담당하는 것은 노란색의 알칼로이드 성분인 베르베린이다. 베르베린은 람블편모충, 이질아메바 등 설사를 유발하는 많은 미생물을 파괴한다. 이 미생물들은 만성적인 설사를 일으켜 심각한 탈수 증상과 체중 감소를 초래한다. 세계 인구의 약 20%가 편모충에 만성적으로 감염되어 있고, 약 5000만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이질아메바에 감염되어 있다는 사실로 미루어 볼 때 골든씰과 베르베린을 함유한 다른 식물들은 공중보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골든씰은 피부염 치료용 크림 및 연고 제제의 재료로도 사용된다. 연구 결과 베르베린은 건선 치료에 효과가 있고, 가벼운 피부 진균 감염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쓴 맛이 많이 나기는 하지만 골든씰은 구강 세정제로 효과가 매우 좋고, 구내염과 구강 궤양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활용법

허브티 : 쓴맛 때문에 차로 마시면 맛이 없다.

캡슐: 일반적으로 하루에 1~3g을 복용한다.

팅크처: 2~4ml를 하루에 2~3번 복용한다.

국소용 제제: 크림과 연고 제제를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사용법에 따르도록 한다. 


경고사항

골든씰은 자궁 수축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특정 전문 의약품의 대사를 돕는 체내 효소와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골든 씰을 복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나 약사의 조언을 먼저 구하도록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