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억만장자 뉴스입니다.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을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원천징수 영수증 이란?


원천징수 영수증 에는 어떤 방식으로 소득을 내었는가 에 따라 여러 종류가 존재하는데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기타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일용소득 원천징수영수증등 다양하죠.



그 중 대표적으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이 있는데, 이는 곧 내가 만약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그 중 【원천징수세율 인 3.3%】를 회사에 원천징수 한 뒤 받게 되는 소득 금액을 명시한 영수증이라고 할 수 있죠. 



이 증빙서류를 통해 인건비 신고 후 회사는 세금혜택을 받게 되고, 근로자는 원천징수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한 소득증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정부에서 여러분의 근로 소득에서 빼가는 소득세가 원천 징수 금액」이라고 할 수 있죠. 


☞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결국 원천징수 영수증 이란 해당 소득에 따라 '세금이 빠져나갔다, 즉 원천징수했다' 라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라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언제 필요한가요?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언제)


원천징수 영수증 은 주로 직장인들과 프리랜서, 사업자, 그리고 일용직에 종사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소득을 증빙하는 용도로 쓰이는데요, 



그렇다면 소득 증빙이 왜 필요하느냐? 바로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원천징수된 세금을 감안하여 실제 소득과 비교하여 정산을 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연말정산 후 환급받을 수 있는 국세도 원천징수 영수증 내의 소득을 따진 후 결정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연말정산)


두번째 예로는, 만약 회사를 이직할 시에 원천징수 영수증 을 제출하게 되면, 전 직장에서는 이 정도의 월급을 받았으니 이직하는 회사에서는 얼마 이상은 줘야한다 라는 주장을 할 때, 이를 증명하는 서류로 쓰일 때 필요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이직)


원천징수 영수증 은 그 외 은행이나 보험 등 다양한 곳에서 여러분이 얼마만큼의 소득을 내고 있느냐를 평가할 때에도 쓰이는 만큼, 다양한 용도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쓰이는 곳이 많은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예전에는 전 직장의 회계담당자에게 요청해서 팩스로 받거나, 우편으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에서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이 가능한데요, 그럼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급 및 절차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원천징수영수증 빠르게 발급하러 가기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을 위해서는 먼저 한 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공인인증서'인데요, PC나 이동 디스크, 혹은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발급부터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


【-1-】 공인인증서가 준비 되었다면, 바로 아래와 같이 다음 포털에서 '홈택스' 를 검색하여 보이는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혹은 제가 주는 사이트 링크를 통해 (링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검색)


【-2-】 다음으로 국세청 홈택스 메인 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택스 메인)


【-3-】 그럼 회원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로그인 옵션 중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까도 언급했듯이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발급부터 미리 해야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로그인)


【-4-】 이제 PC나 USB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줍시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


【-5-】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다시 국세청 홈택스 메인 페이지로 돌아올 텐데요, 광고 배너 밑에 위치한 자주찾는 메뉴에서 [My 홈택스] 버튼을 찾은 뒤, 눌러주세요.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자주찾는 메뉴)




【-6-】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여러 항목 중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항목을 찾아 클릭해 줍시다. 그 외 연말정산, 세금신고내역, 근로장려금 신청 등 다양한 항목들이 존재하니 기억해 두었다가 해당 서류가 필요한 경우 다시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겠죠.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My 홈택스)


【-7-】 이제 지금까지 원천징수 영수증 목록을 모두 열람 및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필요한 영수증을 고른 뒤 [보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지급명세서)


【-8-】 저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을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발급된 서류를 열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왼쪽 상단에 위치한 프린트기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해당 영수증의 인쇄 및 PC 저장이 가능합니다.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양식)


【-9-】 대망의 마지막 절차입니다. 이제 인쇄할 프린터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눌러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만약 PDF로 PC에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프린터 옵션에서 PDF를 선택하셔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PC 저장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인쇄하기)


원천징수영수증 를 원하시는 저장경로를 지정한 뒤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해 줍시다.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PDF 저장)


※ 참고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을 할 때 하루 24시간 모두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점검)


아래와 같이 서비스 종류에 따라 홈택스에서 운영하는 시간이 상이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지금까지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에 대해 단계를 밟으며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 하나가 저에게는 크나큰 감동이 되기 때문이죠. 또한 아래에는 더 많은 생활 정보 및 금융 정보도 많으니 한번 들러보시고 가세요.


◈ 더 알면 유용한 정보들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법인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기초 노령연금 수급자격 ◀


  증여세율 낮추는 10가지 절세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