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지원금 받을 수 있는 금액이 2015년 이후로 크게 늘었지만 아직까지 이에 대해 잘 몰라 보청기 구입 때 손해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여기서 필요한 보청기 지원금 정보를 잘 선택 하셔서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혜택을 모두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노인 보청기 지원금 정보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누가 받나요?


보청기 국가보조금은 아무나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받을 수 있을까요? 바로 청각장애 등록자만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때문에 청각장애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을 위해 가장 먼저 【청각장애 등급을 받는 절차】를 거쳐 장애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그 절차로는, 


[의료기관(대학병원 이비인후과)]을 가셔서 청각 장애 진단을 받는다.

 

본인이 거주하는 [주민센터나 국민연금 보험공단]필요한 서류(진단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사진 2매)를 제출한다.


1달 정도 후에 청각장애 등급이 표시되어 있는 복지카드를 발급받는다.



※ 알고 계신가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을 받아도 보청기 한쪽에 대한 지원만 가능 합니다. 한쪽만 구매하시려는 계획이 아니라면 결국 보청기 나머지 한쪽에 대한 비용은 지불해야 하는 수 밖에 없죠. 



아래에서 관련 지원금 전용 보청기 센터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안정성과 사후관리가 철저한 이 곳에서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상담도 해드리고 있으니 확인해 보셔서 좋은 기회 잡으시길 바랍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얼마나 받나요?


보청기 지원금은 5년에 1번 받을 수 있는데, 본인의 여건에 따라 혜택 금액이 달라집니다. 


정확하게 나누자면 [117만 9천원과 / 131만원] 이렇게 두 금액 중 하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표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표)


누구나 보청기 센터 운영을 할 수 이 시점에, 손해를 보거나 울며겨자 먹기로 보청기를 구매 하시거나 사기를 당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요,  만약 현명하게 보청기를 사는 구입요령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현명한 보청기 구입방법 3가지만 알자!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청각 장애 등록자에 한해서,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는 보청기 한쪽 가격의 90%인 117만 9천원을 받을 수 있고, 《차상위 계층 / 생활 수급자》는 한쪽 가격의 100%인 131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보청기 종류)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위에서 말하는 금액은 최대 131만원인 보청기 가격에 한해서 지원을 해 준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 보청기 가격이 100만원일 경우에는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는 90만원까지 지원을 받고 ▶ 차상위 계층 / 기초 생활 수급자는 보청기 한쪽 가격인 100만원을 지원받는다는 거죠.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지원금 전용)


결국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는 보청기 가격의 1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는 말이죠. 


때문에 신뢰도가 높고 선착순 할인과 보청기 무료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아래의 지원금 전용 보청기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이렇게 받아요!


보청기 보조금 받는 절차를 설명하기 전에, 아까 언급한 것처럼 가장 먼저 청각장애 등급을 받은 복지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점 아시죠? 


해당 복지카드가 없으시면 진행이 가능하긴 하지만, 이는 6개월 이내로 장애등록이 가능한 자에 한한 것이니 해당 사항은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먼저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가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을 받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 받는다.


아래와 같은 [지원금 전용 보청기 전문점]에서 보청기를 사신 뒤에 세금계산서를 와 보장구 급여비 지급청구서를 발급 받는다.



다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보장구 검수 확인서를 발급 받는다. (②에서 구매한 보청기를 반드시 가져가야 함)


위의 서류들(▶보장구 처방전, ▶세금계산서, ▶보장구 검수 확인서, ▶보장구 급여비 지급 청구서)과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받을 ▶통장사본, 그리고 ▶청각 장애 복지카드 사본[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한다. 


공단에서 심사를 거친 후에 ④에서 제출한 통장의 계좌로 지원금을 환급 받는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일반)


▶ 다음으로 《차상위 계층 / 기초 생활 수급자》의 경우입니다.


여러분께서 거주하시는 동네 [주민센터]에 가셔서 보장구 수급 적격 통지서를 발급 받는다.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처방전을 받는다.


 [지원금 전용 보청기 전문점]에서 보청기를 구매하시고 세금계산서와 보장구 급여비 지급청구서를 받는다.


 [이비인후과]를 방문, 보장구 검수 확인서를 받는다. (③에서 사신 보청기를 꼭 소지하셔야 함)


위의 서류들(▶보장구 수급 적격 통지서, ▶보장구 처방전, ▶세금계산서, ▶보장구 검수 확인서, ▶보장구 급여비 지급 청구서)과 ▶통장사본, 그리고 ▶청각 장애 복지카드 사본[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제출한다.


제출한 통장에 명시된 계좌로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을 받는다


여기까지가 제가 드릴 수 있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에 관한 정보입니다. 


요새는 본인의 청력 상태에 따라 보청기 한쪽 가격의 대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는 환경인 만큼 보청기를 구매하실 때 가격도 중요하지만 해당 보청기 센터의 안정성과 전문성, 그리고 A/S에 대한 지속성이 중요합니다. 그런 이유로 더더욱 아래의 지원금 전용 보청기 센터의 혜택이 큰 것이겠죠.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하단의 공감♥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아주 큰 힘이 된답니다. 


지금같이 힘든 때에 더불어 헤쳐 나가는 혜안을 지니어 결국에는 행복한 나날들이 펼쳐지는 여생을 보내길 무엇보다 바라고 바랍니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마무리)


보청기 보조금 관련 문의는 [건강보험 관리공단 고객센터 1577-1000]으로 하시면 되며, 유용한 보청기 관련정보를 참고하셔서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드는 보청기를 사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유용한 보청기 관련정보


■ 보청기 구입할 때 이 3가지는 꼭 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