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팁보따리입니다. 오늘은 보청기 구입요령 꿀팁에 대하여 여러분께 중요한 포인트 3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청기 구입요령


나이를 먹어가면서 잘 들리는 게 당연한 줄로만 알았는데 어느덧 보청기를 끼지 않으면 돌발성 난청, 이명과 같은 청각장애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보청기 가격 도 가격일 뿐더러 믿을 수 없는 곳도 많아서 보청기 구입요령 을 꼭 미리 숙지해야 하는데요, 각각의 항목에 대해서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구입요령 3가지


다른 전자 제품과는 달리 보청기는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한 품목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떤 브랜드의 어떤 모델을 구입하시느냐 도 중요하지만 아래 세 가지 보청기 구입요령 를 보고 선택하셔야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


정확한 청력검사가 선행될 수 있는가?

보청기의 적합과정, 적응을 원활하게 이끌어 줄 수 있는가?

그리고 AS, 즉 사후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가?


많은 분들이 이런 질문을 합니다. '어떤 브랜드의 어떤 모델인데요, 여기는 얼마에 해준다고 하는데 거긴 얼마까지 되요?' 보청기 구입요령 중 하나인 보청기 가격비교도 중요하죠.


하지만 가격 비교만 하시다 보면 정말 중요한 걸 놓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말씀드리는 세 가지는 꼭 확인하고 보청기 가격비교 하셔야 합니다.


① 청각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가

☞ 보청기 구입요령 (자격증)


첫번째로, 해당 보청기 센터가 청각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청능사)


보청기 쪽은 아직 국가 자격증이 없는데요, 그래서 허가제가 아니라 신고제로 이루어집니다. 이말인즉, 보청기 사업을 하고 싶으면 누구나 다른 일을 하다가도 그냥보청기 센터를 차리고 보건소에 신고만 하면 된다는 것이죠. 


그러니, 전문적인 자격증이 있는 곳을 선택하셔야 정확한 청력검사를 시행하는 센터라고 말할 수 있죠.


☞ 보청기 구입요령 (청력검사)


보청기 관련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 첫번째는 【한국 청능사협회 에서 인증하는 청능사 자격증

▶ 다음으로 【대한 이빈후과학회 에서 인증하는 청각사 자격증】 


이 두가지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분은 정확한 청력검사에 대한 전문 지식이 있구요, 그에 합당한 장비가 비치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전문 지식)


【아래의 보청기 센터】는  청능사와 청각사 자격증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곳인데요, 전문적인 곳임에도 불구하고 매월 선착순으로 보청기 할인을 하여 적절한 보청기 가격 으로 많은 분들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친절하게 적응과정을 도와주며 사후관리도 문제가 없는 곳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맞는 보청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할인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② 보청기 적합 과정을 올바르게 잘 이끌어줄 수 있는가

☞ 보청기 구입요령 (적합과정)


두번째는, 보청기 적응, 즉 적합 과정을 얼마나 올바르고 잘 이끌어줄 수 있는 곳인가, 를 확인하셔야 해요. 이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해당 센터에 계신 분이 얼마나 보청기 쪽 경력이 있는가, 이걸 보시면 됩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경력)


한국에 있는 보청기 회사는 대부분 다 중소기업입니다.  6대 브랜드의 제조사들의 한국 지점 이기 때문에 인원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보청기 관련 경력을 쌓으신 분은 한국에서 정말 많지 않습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신뢰)


저 또한 꼼꼼하게 사전 조사를 하여 하단의 보청기 센터처럼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하고 있으니 이어서 추천하는 보청기 센터에서도 본인 스스로 보청기 관련 경력을 확인하신 후 안심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③ 보청기 사후관리가 지속되는가

☞ 보청기 추천 (사후관리)


마지막 보청기 구입요령 으로, 보청기 센터가 사후관리(AS)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곳인가, 를 확인하셔야 돼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보청기 업계가 허가제가 아닌 신고제라서 노인들을 상대로 하는 실버 산업이 뜨고 있는 만큼 정말 우후죽순으로 생깁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경쟁)


그만큼 또 페업하는 곳도 정말 많은데요,  1년에 20~30%의 폐업이 이뤄지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내가 구매한 센터가 없어지면 그걸 대신해 줄 곳은 많지 않습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폐업)


왜냐면 대부분의 보청기 센터는 개인사업자가 운영을 하기 때문이죠. 그럼 판매와 그 이후의 사후관리(AS)도 개인 센터의 책임입니다. 그러다보니, 폐업한 센터에서 구매하시면 더 이상의 관리는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 보청기 구입요령 (사후관리)


그래서 AS나 사후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네트워크 지점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 무료체험과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꼭 확인해 보셔서 만족스러운 보청기 가격에 두번째 귀를 얻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래요.




※ 보청기와 같은 의료기기에도 다른 업종처럼 거대 자금이 들어오다 보면. 프렌차이즈와 같은 개념을 가지고 보청기 사업을 하는 분들도 있으세요. 


프렌차이즈 개념으로 이름만 뿌리는 네트워크는 주의 해주시는게 좋구요, 소수 인원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 곳을 선택하셔야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 보청기 가격 (합리적)


그럼 오늘은 보청기 구입요령 중 꼭 살펴 보셔야 되는 필수적인 요소 3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려요. 


한 분 한 분의 공감이 저에게는 매우 큰 감동이 되니까요. 여러분께서는 현명하게 보청기를 선택하여 소음성, 돌발성 난청과 이명과 같은 청각장애 극복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 보청기 가격비교 (현명하게!)


이어서 '추가로 도움되는 정보들'의 보청기비교, 보청기종류, 보청기추천, 노인보청기가격, 귓속형보청기가격, 보청기보조금신청 중에 여러분께 해당되는 항목을 골라 더 살펴보시면 분명 현명하게 보청기를 구매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추가로 도움되는 정보들



▶ 국민연금 수령액, 57만원 만드는 법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은 뭐가 다르죠?

 기초연금 수급자격, 난 어떨까?

 증여세율 낮추는 10가지 절세꿀팁